이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 정보를 정리합니다.
요즘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상당히 많이 하는 추세 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돈 빌리기도 좀 그런 세상이죠.
그럴바에 그냥 은행이나 금융권에서 적당히 빌려서 쓰는게 최고 입니다. 서로 부끄러울 일이 없죠.
그 중 대표적인게 바로 카카오뱅크 인데요. 비상금대출 현명하게 이용하는 법 알아보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제대로 이용하기
카카오뱅크가 1금융권이라는건 알고 계셨나요? 믿고 안심하고 대출상품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앱으로 정말 간단하게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 이름은 대출이지만 사실상 마이너스 통장 개념입니다.
최대한도 300만원으로 마통을 뚫어주는 거구요. 거기서 사용한 만큼 대출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최소금액은 50만원 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시일시상환 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구요.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을 못할 경우 일시상환해야 하니까 자금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내가 연장 신청을 해도 거절당할 수 있으니 꼭 잘 확인해보세요.
대출금리의 경우 글 작성일 기준으로 5.78% 수준입니다. 이는 개인 신용등급,점수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대출 실행시 꼭 확인해보세요.
현명하게 비상금대출 쓰는 방법
카카오에서 홍보하기를 60초면 대출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그만큼 빨리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막상 급할 때 쓰려고 하면 60초도 사실 답답합니다. 이럴 경우 미리 비상금대출을 받아 두는 겁니다.
그리고 대출 이자의 경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아두고 금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1년 만기가 되어도 갚을 돈이 없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미리 대출을 받아놓으면 마통이 생기게 됩니다. 나중에 정말 필요할 때 급할 때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대출신청할 필요 없이 말이죠.
특징으로는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그래서 중도금 갚아도 이자가 없구요.
예를들어 300만원 큰 돈을 빌렸다면, 한번에 다 갚진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나눠서 여유자금 생길 때 바로바로 갚으면 됩니다.
이 대출 상품의 경우 신용등급하락에 크게영향이 없습니다. 부담없이 받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연체가 발생하면 안되겠죠?
연체나 과다대출은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치니까 잘 계획해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